마케팅 및 콘텐츠를 제작하는 분들이라면, 소셜미디어인 인스타그램에 대한 홍보방법은 필수 요소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요새는 릴스 및 피드에 대한 브랜드의 가치를 나타내거나, 기업에 대한 홍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마케팅과 콘텐츠 제작할 경우 인스타그램 (Instagram standard)에 맞는 규격에 작업할 수 있도록 알아보고자 합니다.
가장 많이 요새 틱톡에 이어서 인스타그램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릴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Reels) 규격 알아보기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 인스타그램 릴스(Reels) 비율 = 9 : 16
- 인스타그램 릴스(Reels) 해상도 = 1080x1960
인스타그램 릴스(Reels) 피드에서 보여지는 규격
실제로 계정에 들어가서 릴스를 보면 9 : 16의 비율로 보여지지만, 피드에서 자동으로 뜨는 릴스의 비율은 달라지는 참고해서 디자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팔로워들이 피드에서 보는 장면에서 글자 및 화면이 잘리지 않도록 주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스마트폰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릴스(Reels) 비율 = 9 : 14/15
- 인스타그램 릴스(Reels) 해상도 = 1125x1750
인스타그램 피드에서의 기본 가로 세로 사진규격
- 인스타그램 기본사진 비율 = 1:1 > 4:5 > 1.91 : 1 > 9:16 (총 4가지의 비율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기본사진 해상도 = 1080x1080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규격
- 인스타그램 프로필 비율 = 1:1 (정사각형)
-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이즈 = 최소 110x110px - 최대 1080x1080px
(주의사항 - 원형이기 때문에, 모서리 부분에 로고 및 중요한 이미지 및 디자인이 포함되서 잘리지 않는지 주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업로드 파일 규격
-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본 업로드 비율 = 1.91:1 / 9:16
- 인스타그램 스토리 권장사이즈 해상도 = 1080x1920px
-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토리 비디오 최대 재생시간 = ~15초입니다. (15초 이상의 영상은 자동분할로 슬라이드 형식으로 업로드됩니다.)
-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토리 이미지 최대 재생시간 = ~7초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업로드 파일 포맷
업로드 가능한 파일 포맷은 jpg, png입니다.
비디오 파일 포맷 mp4, mov / 재생시간 3~60초 / 파일 사이즈 (용량) 최대 4GB / Framerate : 30f/sec / 오디오 포맷 : AAC
SNS 콘텐츠 디자인 및 마케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스타그램 규격 (Instagram standard)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업로드 전 후 문제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서 제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 참고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아웃과 그리드의 디자인 구성요소 (Design components of layouts and grids) (0) | 2022.08.16 |
---|---|
무료 및 프리미엄 목업 사이트 모음 (Free and Premium Mockup Site) (0) | 2022.08.01 |
감각적인 무료 폰트 모음 (0) | 2021.02.25 |
OTF와 TTF란? (0) | 2021.01.26 |
피그마 (Figma)란? (0) | 2020.1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