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에 관련된 현상을 다루는 물리학의 한 분야인 광학의 효과를 줄 수 있는 After Effects Optics Compensation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Optics Compensation 기능은 렌즈 효과 및 왜곡과 반전을 줄 때, 많이 사용됩니다. 또한, 시야, 시선 처리 등을 활용하여 오브제를 집중시키는 효과와 어지러움과 혼란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합니다.
위의 예시는 애프터이펙트 광학적 왜곡 & 렌즈 효과
(After Effects Optics Compensation)를 통해서 활용한 예시본입니다.
마지막에 파일을 함께 첨부하였으니,
공부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Optics Compensation (왜곡 효과) 살펴보기
Field Of View (FOV) : 시야값을 설정하는 것.
FOV 값이 증가할수록 렌즈와 같은 왜곡현상이 증가합니다.
(값이 증가하면서 레이어가 렌즈의 원형처럼 말려서 들어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Reverse Lens Distortion : 렌즈 왜곡 반전
이 기능을 사용하면, 원형으로 말려들어가던 현상이 반대로
펼쳐지면서 왜곡현상이 일어나도록 연출할 수 있습니다.
FOV Orientation : 시야 방향 설정하기
Horizontal : 가로 방향, 수평
Vertical : 세로 방향, 수직
Diagonal : 대각선 방향
각 시야 방향에 따라 왜곡되는 현상의 방향이 달라집니다.
View Center : 왜곡 중심점 설정
X,Y값을 설정하여 왜곡이 시작되는 지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는, View Center을 움직여서 왜곡되는 시야의 중심을 통해,
시선이 움직이는 듯한 모션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Optimal Pixels (Invalidates Reversal) : 최적 픽셀 (반전 무효화)
이 기능의 뜻은 최대한의 많은 픽셀을 보존하는 것이지만,
적용하면 더 왜곡이 심해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Resize : 왜곡 현상을 통한 결과로 레이어가 더 확장되거나 이탈하였을 때,
이미지의 크기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너무 많은 이미지의 크기를 설정하면, 메모리의 용량 부족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조심하셔야 합니다.
애프터이펙트 광학적 왜곡 & 렌즈 효과 (After Effects Optics Compensation)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각 설정을 활용하면, 여러가지 다양한 트랜지션과 돋보기 및 여러 왜곡을 통한 시선처리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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