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프터 이펙트

애프터이펙트 오디오 스펙트럼 (After Effects Audio Spectrum)

 

영상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사운드입니다. 사운드의 속도에 맞는 모션 및 다양한 모션효과에 대한 효과음을 통해서 영상의 재미와 효과들이 더 좋아보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영상에서 사운드는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오디오, 음악, 사운드에 맞도록 모션 효과를 줄 수 있는 애프터 이펙트 오디오 스펙트럼 효과 (After Effects Audio Spectrum)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포지션을 생성 후 솔리드를 만들어 주세요. 

이펙트 프리셋에서 오디오 스펙트럼 (After Effects Audio Spectrum)을 검색해주세요.

 

이펙트 프리셋에서 오디오 스펙트럼 (After Effects Audio Spectrum)을 검색해주세요.

 


생성한 솔리드에 오디오 스펙트럼 효과 (After Effects Audio Spectrum)를 적용시켜주세요.

그럼 밑의 화면과 같이 표시가 됩니다.

 

애프터 이펙트 오디오 스펙트럼 (After Effects Audio Spectrum)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 잠깐, 살펴보기 전에 자신이 원하는 아무 소리 및 사운드 파일 소스가 필요합니다.

미리 준비해서 응용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정한 음보다 다양한 높낮이의 음이 좀 더 다이나믹한 효과를 표현하는 데 용이합니다.

 

그럼 애프터이펙트 오디오 스펙트럼 (After Effects Audio Spectrum) 효과들의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프터 이펙트 오디오 스펙트럼 (After Effects Audio Spectrum)

 

애프터 이펙트 오디오 스펙트럼 (After Effects Audio Spectrum)

Audio Layer : 오디오 소스를 설정하는 칸입니다. 자신이 주고 싶은 오디오 레이어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Start Point : 오디오 스펙트럼의 시작점의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옆의 좌표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여 원하는 곳에 클릭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End Point : 오디오 스펙트럼의 끝지점의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옆의 좌표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여 원하는 곳에 클릭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Path : 자신이 원하는 패스 모양을 선택하여 스펙트럼의 경로를 변형할 수 있습니다.

Use Polar Path : 사용자가 그려 놓은 패스 모양으로 스펙트럼의 경로를 변경하고 싶을 경우, 체크하면 됩니다.

 

Start Frequency : 시작 주파수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End Frequency : 끝 주파수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Frequency bands : 주파수의 세분화 정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값이 높을 수록 더 세분화됩니다.

Maximum Height : 주파수 효과가 나타날 때, 그 높이의 최대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Audio Duration (milliseconds) : 오디오 지속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Audio Offset (milliseconds) : 오디오를 통한 효과를 시간의 변화에 따라 조절할 수 있습니다.

Thickness : 스펙트럼의 두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Softness : 스펙트럼의 테두리의 부드러운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블러효과처럼 나타납니다.

 

Inside Color : 안쪽의 스펙트럼 컬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Outside Color : 바깥쪽의 스펙트럼 컬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Blend Overlapping Colors : 혼합하여 컬러를 사용하고 싶을 경우, 체크하시면 됩니다.

Hue Interpolation : 다양한 색상이 교차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Display Options : 여러가지 화면에 보여지는 스펙트럼의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Digital / Analog lines / Analog dots) 모드가 있습니다.

밑의 GIF를 참고해주세요!

 

Digital


Analog lines


Analog dots

 

Side Options :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만 효과가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Side A / Side B / Side A & B) 모드가 있습니다.

Duration Averaging : 지속되는 기간을 평균으로 맞추고 싶을 경우, 체크하면 됩니다.

Composite On Original : 원래의 레이어와 합성하고 싶을 경우, 체크하면 됩니다.

 


애프터이펙트 오디오 스펙트럼 효과 (After Effects Audio Spectrum)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모양과 사운드를 통해서 더양하고 참신한 효과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패스와 여러 애프터 이펙트의 효과들을 중첩하면 더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중요한 사운드를 응용하여 더 재미있는 모션효과를 표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