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프터 이펙트

애프터 이펙트 타자치는 효과 (After Effects typing effect)

 

웹, 앱에서 처음 들어가면 나타나는 화면, 가입할 때 가장 많이 나타나는 화면이 바로 로그인 및 회원가입 화면입니다. 이와 관련된 홍보 영상을 만들 경우, 로그인의 화면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효과 중 하나인 타자 치는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일이 텍스트를 생성해서 키프레임을 적용하여 효과를 줄 수도 있지만,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작업할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럼 애프터 이펙트 타자 치는 효과 (After Effects typing effect)에 대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애프터 이펙트에서 새로운 창을 생성해주세요. (단축키 Ctrl + N / Command + N)

 

(단축키 Ctrl + N / Command + N)

 


 

2. 텍스트 도구를 선택해서 자신이 타자치는 효과를 줄 단어를 생각해서 한 글자만 입력해주세요.

(저는 '디자인키트'라는 단어를 타자 치는 효과로 나타내 보겠습니다. 그럴 때 'ㄷ'만 우선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타자치는 효과를 줄 단어를 생각해서 한 글자만 입력해주세요.

 


 

3. 하단의 Source Name에서 Text의 왼쪽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창을 열어주세요. 그러면 Text의 시계 모양 아이콘 Source Text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계 모양 아이콘 Source Text을 확인해주세요.

 


 

4. 프레임 칸에서 'ㄷ'을 입력했던 것을 그대로 시계모양 아이콘 Source Text를 눌러서 키프레임을 적용시켜주세요!

 

시계모양 아이콘 Source Text를 눌러서 키프레임을 적용시켜주세요!

 


 

5. 그 다음으로 자신이 타자치면서 나타날 단어를 위의 컴포지션에 입력 후 시계모양 아이콘 Source Text으로 그 다음 키프레임에 적용시켜주세요! ('디'를 컨포지션에 입력 후, 키프레임을 이동시켜서 적용시켰습니다.)

 

('디'를 컨포지션에 입력 후, 키프레임을 이동시켜서 적용시켰습니다.)
 

 

6. 마찬가지로 연속해서 나타날 단어를 계속해서 컴포지션에 입력 후 시계모양 아이콘 Source Text으로 키프레임을 모두 적용시켜주세요.

 

시계모양 아이콘 Source Text으로 키프레임을 모두 적용시켜주세요.

 

7. 모두 키프레임을 적용시킨 후 스페이스를 눌러 재생하면 타자가 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타자치는 효과의 속도를 조절하고 싶다면 모든 키프레임을 선택해서 Alt를 누른 후 드래그를 자유롭게 해주면서 속도를 늘리고 줄일 수 있습니다! (전체가 아니더라고 일부의 부분만 키프레임을 선택하여 Alt키를 누른 상태로 자유롭게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재생을 해서 살펴본 후 Alt를 누르고 속도를 조절해보세요.
 

 

애프터 이펙트 타자치는 효과 (After Effects typing effect)를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하나의 키프레임을 적용해서 빠르고 재밌는 타자치는 효과를 줄 수 있었습니다. 속도도 자유롭게 조절해서 더 실감나는 타자치는 모습의 효과를 만들어보세요!
위의 설명이 잘 이해가 되지 않을 경우, 밑의 작업 파일을 첨부해두었습니다. 파일을 참고하셔서 다시 한 번 살펴보면서 좋은 작업물을 만들어 내기를 바라겠습니다.

 


 

After Effects typing effect.aep
0.09MB